반응형

2024/03 18

0325

워밍업 워킹 10분 루마니안 데드리프트 20kg 10회 1세트 40kg 10회 1세트 50kg 10회 1세트 60kg 8회 2세트 40kg 12회 2세트 악력 때문에 끝까지 기립근을 못턴다. 스트랩 구비가 시급하다. 운동 끝내고 허리통증이 느껴졌다. 복압 소홀히 잡지 말고, 다리 사이에 배가 들어갈 만큼 충분히 벌리고, 정강이 각도 신경써야 한다 시티드로우 20kg 12회 1세트 35kg 12회 3세트 35kg 10회 2세트 워킹 30분

MFC 소스코드 분석법 (chat GPT)

MFC로 작성된 대규모 소스 코드를 분석할 때는 몇 가지 단계적인 접근 방식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계를 따라가면서 천천히 소스 코드를 분석해 나갈 수 있습니다: 1. **기능 이해**: 먼저 프로그램이 하는 일과 주요 기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이나 설계 문서 등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이 하는 일을 대략적으로 파악합니다. 2. **진입점 찾기**: 프로그램의 진입점이 되는 주요 함수나 클래스를 찾습니다.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은 `WinMain()` 또는 `CWinApp` 클래스의 파생 클래스의 `InitInstance()` 함수가 진입점이 될 수 있습니다. 3. **모듈화**: 코드를 모듈로 나누어 각 모듈의 역할과 기능을 파악합니다. 각 모듈은 특정한 작업..

프로그래밍/MFC 2024.03.25

wParam, lParam

wParam은 word parameter, lParam은 long parameter의 줄임말이다. wParam은 주로 키보드, 마우스 입력 시 메시지 값이 들어오게 된다. BOOL CTabDemoDlg::PreTranslateMessage(MSG* pMsg) { // TODO: 여기에 특수화된 코드를 추가 및/또는 기본 클래스를 호출합니다. if (pMsg->message == WM_KEYDOWN || pMsg->message == WM_KEYUP) { if (pMsg->wParam == VK_ESCAPE || pMsg->wParam == VK_RETURN) { return TRUE; //FALSE면 창 닫힘 } } return CDialogEx::PreTranslateMessage(pMsg); } 다이..

프로그래밍/MFC 2024.03.25

데드리프트 공부

https://www.youtube.com/watch?v=C8YzWMsNF9s 데드리프트는 척추기립근,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운동이다. 데드리프트를 수행할 때 바벨이 절대 내 몸에서 떨어지면 안된다. 데드리프트는 후면사슬 전체가 무게를 받아줘야한다. 무릎이 앞으로 조금이라도 나가면 후면사슬에서 하체의 긴장이 전부 풀리고 기립근만이 모든 부담을 받는다. 허리가 다친다. 힙을 뺀다면서 무릎이 조금이라도 나가면 말짱 꽝이다. 정강이 각도가 수직보다 더 뒤로 가야 후면사슬이 단단히 잡힌다. 자세 정리 첫 출발 자세는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엉덩이를 낮춘다. 상체를 들고, 명치를 들고, 바벨을 내 무릎에 딱 붙인다. 머리는 위로 치켜들고 그대로 바를 들어야 허리를 다치지 않는다. 무게중심은 뒤꿈치. 첫 출발 ..

개발자 취업 준비 정리

1. 회사 연혁, JD(Job Description) 분석, 대략적인 회사 분위기 파악 (구글링,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2. 회사 연구 내용 및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확인, 나의 쓸모에 대해 어필 3. 인터뷰 참석 인원 깃이나 프로젝트, 업무 등 확인 (링크드인, 깃, 깃블로그, 회사 테크 블로그 등) 4. 자기소개 필요시 - 대략적인 나의 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요약 - 나의 프로젝트 자료 요구 시 깔끔하게 자신이 한 것, 배운 것, 느낀 것, 나의 업무 스타일, 장단점 등에 대해 솔직하고 보기 좋게 정리해서 어필 (상투적인 것보단 솔직하게) - 인터뷰가 잡힌다면 대략 1-2일 소요해서 준비하는 게 좋음 5. 기술 인터뷰 준비 - 구글링해서 후기 보고 나의 JD에 맞는거 적당히 준비, git에 ..

단순히 무엇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 말자

난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었다.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나오는 각종 전문가들. 요리사, 웹툰 작가, 프로그래머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건 단순히 초등학생이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거랑 똑같았다. 롤모델을 정해서 그 사람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분석해서 따라해라. 걸음걸이를 빨리 하던지, 식사 시간을 맞추던지 최대한. 그래야 그 사람 흉내라도 내면서 산다. 뚜렷한 목표 설정이 있어야 하는 거다. 돈도 그렇다. 단순히 차를 사고 싶다보단, 내가 연봉 중 얼마를 차 계약금으로 모아둔다고 계획하고 월급에서 매달 100만원을 통장에 두는 식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설정하고 실행에 옮기면 차를 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