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살면서 명심할 것

단순히 무엇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 말자

이자다 2024. 3. 18. 23:51
반응형

난 한 분야의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졌었다.

 

유튜브 등 여러 매체에서 나오는 각종 전문가들. 요리사, 웹툰 작가, 프로그래머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은 사람들을 보면서 나도 저렇게 한 분야에서 인정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건 단순히 초등학생이 대통령이 되고 싶다는 거랑 똑같았다.

 

롤모델을 정해서 그 사람이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분석해서 따라해라. 걸음걸이를 빨리 하던지, 식사 시간을 맞추던지 최대한.

 

그래야 그 사람 흉내라도 내면서 산다.

 

뚜렷한 목표 설정이 있어야 하는 거다.

 

 

 

돈도 그렇다.

 

단순히 차를 사고 싶다보단, 내가 연봉 중 얼마를 차 계약금으로 모아둔다고 계획하고 월급에서 매달 100만원을 통장에 두는 식으로 구체적인 계획을 설정하고 실행에 옮기면 차를 계약할 확률이 훨씬 올라간다.

 

좆같은 상사를 만나도 회사에서 버틸 수 있을 확률이 올라간다. 

 

목표를 이뤄야 하니까.

 

 

 

롤모델을 정하고 그 사람의 행동을 정리하고 따라하는 것부터 시작하자.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의 행동을 정리하고 따라하는 거다.

 

 

 

내 나이 때는 보통 취준하니까, 내 나이 때는 보통 이러니까 하는 식으로 느긋하게, 게으르게 살면 남들보다 훨씬 뒤쳐질 수 밖에 없다. 

 

뚜렷한 목표 설정으로 추진력을 얻어야 성공할 수 있다.

 

바쁘게 사는 게 아니라, 느긋하게 지내다가도 필요할 땐 필요한 만큼 에너지를 투입해서 빠르게 일을 쳐내는 삶을 살아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