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취업 준비

개발자 취업 준비 정리

이자다 2024. 3. 18. 23:59
반응형

1. 회사 연혁, JD(Job Description) 분석, 대략적인 회사 분위기 파악 (구글링, 잡플래닛, 블라인드 등)

 

 

2. 회사 연구 내용 및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확인, 나의 쓸모에 대해 어필

 

 

3. 인터뷰 참석 인원 깃이나 프로젝트, 업무 등 확인 (링크드인, 깃, 깃블로그, 회사 테크 블로그 등)

 

 

4. 자기소개 필요시

- 대략적인 나의 히스토리를 알 수 있는 요약

- 나의 프로젝트 자료 요구 시 깔끔하게 자신이 한 것, 배운 것, 느낀 것, 나의 업무 스타일, 장단점 등에 대해 솔직하고 보기 좋게 정리해서 어필 (상투적인 것보단 솔직하게)

- 인터뷰가 잡힌다면 대략 1-2일 소요해서 준비하는 게 좋음

 

 

5. 기술 인터뷰 준비

- 구글링해서 후기 보고 나의 JD에 맞는거 적당히 준비, git에 프라이빗 프로젝트 중에 어필 가능한 게 있다면 열어서 커밋 후 최상단에 올려두기.

- 깃은 포크하거나 내가 기여하지 않은 것들은 최대한 삭제하거나 프라이빗으로 돌려두기.

 

 

6. 깃 메인화면에 내가 한 것들 보기 좋게 정리하여 내가 어떤 것들을 해왔는지 정리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