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공부일지

[패스트캠퍼스] 자바 스프링 강의 3주차 일지

이자다 2023. 3. 26. 19:49
반응형

내일배움카드로 수강한 국비지원교육 패스트캠퍼스 자바 스프링 강의를 들은지 이제 3주가 되었다.

 

그동안 다른 대학강의나 캡스톤 디자인으로 정신이 없어서 진도를 제대로 못나갔는데 캡스톤 제작할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스프링을 쓸 수 있을 거 같고 그렇게 되면 이제 수강할 시간이 많이 늘어날 거 같다.

 

주제가 슬랙 봇을 제작하는 건데 그 슬랙봇을 제어하는 웹페이지도 만들고 싶은데 그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세한건 일단 배워봐야 알 것 같다.

 

오늘은 스프링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과 설치, aws에 대한 설명과 설치 과정을 수강했다.

 

스프링 설치 과정중에 jdk 설치를 맥에서 보다 쉽게 하는 방법 등을 배웠는데 오늘 강의는 애로사항이 좀 많았다.

 

스프링 설치 과정을 그대로 따라했는데 STS3이 맥북 M1 환경에서 실행되지 않았다. jdk를 여러 버전을 다운받아서 각각 해보고, STS3도 여러번 깔고 지우고를 했는데 여전히 실행이 안되어서 그냥 STS4를 설치해서 수업을 따라가기로 했다. 안될지도 모르는데 일단 해본다.

 

aws같은 경우에도 강사님은 윈도우 환경에 aws 서버도 윈도우로 설정하는데 맥은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혀서 슬랙에 질문을 한 상태다. 이런 부분은 맥 버전으로도 한번 보여주면 좋겠다. 스프링 설치는 윈도우, 맥 따로 보여줬는데 aws는 그러지 않는게 아쉽다.

 

그래도 슬랙이라는 강의 수강생 커뮤니티가 있어서 이런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바로 질문할 수 있는건 좋은 것 같다. 

 

일단 오늘은 aws 설치 직전까지만 수강했고, 슬랙에 답변 올라오면 이제 그 답변 보고 진행해야겠다.

반응형